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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. 들어가며
제가 이 곡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?
II. 본론
1. 소나타 악장 형식
이 곡은 소나타 악장 형식으로 2개의 주제와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. 제시부는 대비되는 조성의 두 주제가 나타나고 발전부는 여러 조성으로 바뀌며 복잡하게 진행합니다. 그러다가 재현부는 두 주제 모두 원조로 다시 나타나며 마무리하는 구간입니다.
2. 거짓 재현부
이러한 소나타 악장 형식에 있어 베토벤은 독특한 여러 장치를 더했는데 그 중 하나가 재현부의 주제도 아니면서 마치 재현부인양 엉뚱한 조성으로 제1주제를 재현하여 흉내내는 '거짓 재현부'의 존재입니다. 본 곡 역시 거짓 재현부 부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III. 결론
결과적으로 저는 이 곡을 소나타 악장 형식과 베토벤의 '거짓재현부'를 복습하기 위해 선택하였습니다.
IV. 덧붙이며
추가적으로 이 곡에서 어느 부분이 거짓 재현부인가를 고민하며 감상한다면 풍요러운 음악적 이해가 가능할 것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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